[메이플스토리]메이플 스토리 11월 12일자 테스트서버 밸런스패치 내용
ctrl +f 로 찾기하세요.
개선 및 오류 수정 – 스킬
-------------------------------------------------------------------------------------------------------------
■ 라이딩 스킬과 의자를 동시에 사용하면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리스크테이커 링 사용 후 일부 공격에 피격돼도 버프가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특수 코어 중 빠른 재장전이 일정 횟수 피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는 견뎌내기 II로 변경됩니다.
■ 헤이스트와 이동속도 증가 소비 아이템이 민첩한 몸놀림에 우선해서 적용되게 되고 헤이스트와 이동속도 증가 소비 아이템 적용 중에는 민첩한 몸놀림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 일부 설치류 스킬의 설치 제한에 다른 캐릭터의 스킬도 포함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매직가드류 스킬이 적용 중이고 펫 자동 물약이 설정되었을 때 설정된 수치보다 높은 상태에서 물약을 사용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히어로
■ 히어로가 두손 무기 장착 후 어퍼 차지를 사용하면 무기 이미지가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팔라딘
■ 팔라딘의 파라쇼크 가드에 온오프 대기시간 1초가 추가됩니다.
다크나이트
■ 다크나이트가 매달려서 라만차 스피어를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마법사
■ 모험가 마법사가 언스테이블 메모라이즈로 인피니티를 사용한 후 다시 인피니티를 사용하면 버프 아이콘이 깜빡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불독
■ 아크메이지(불, 독)의 엘리먼트 앰플리피케이션에 현행 로직과 동일하게 파이어 오라에는 적용되지 않는다는 설명이 추가됩니다.
■ 아크메이지(불, 독)이 언스테이블 메모라이즈를 사용해 미스트 이럽션이 발동되었을 때 미스트 이럽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보우마스터
■ 보우마스터가 잔영의 시 패시브 효과 발동 중 잔영의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될 경우 즉시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모험가 도적
■ 모험가 도적의 다크 사이트에 현행 로직과 동일하게 플래시 점프가 아닌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없다는 설명이 추가됩니다.
섀도어
■ 섀도어의 암살에서 연계한 절개가 25레벨 기준 공격 발생 횟수가 1회에서 4회로 증가되고 데미지가 3800%에서 950%로 감소됩니다.
듀얼블레이드
■ 듀얼블레이드의 파이널 컷 지속 이펙트가 망각의 호수에서 배를 타고 이동 시 표시되지 않게 됩니다.
■ 듀얼블레이드의 아수라 강화 코어의 접두사가 아수라에서 수라로 변경됩니다.
바이퍼
■ 바이퍼가 사용하는 헤지호그 버스터의 설명에 공격 횟수가 기재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고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400%에서 450%로 증가됩니다.
캐논슈터
■ 캐논슈터의 ICBM가 25레벨 기준 공격 발생 횟수가 4회에서 6회로 증가되고 데미지가 2400%에서 1600%로 감소됩니다. 준비 동작의 무적 시간이 공격 속도에 영향을 받는 현상, 사용 즉시 맵을 이동할 경우 이동한 맵에 오염 지역이 생성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시그너스
■ 시그너스 팔랑크스 종료 이펙트가 이펙트 투명도의 영향을 받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미하일
■ 미하일이 일부 공격을 로얄 가드로 방어해도 반격이 발생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미하일이 샤이닝 크로스-인스톨 사용 중 물약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소울마스터
■ 소울마스터가 사용하는 크로스 더 스틱스의 히트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플레임위자드
■ 플레임위자드의 플레임 디스차지-플레임 폭스의 재생성 횟수가 1회 적게 적용되는 현상, 사용 중 오비탈 플레임의 최대 개수가 증가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스트라이커
■ 스트라이커의 와류 마우스오버 이미지가 수정됩니다.
■ 스트라이커가 천지개벽 사용 후 교아탄 사용 등으로 뇌전 버프를 소모했을 때 방어율 무시 수치가 변경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아란
■ 아란의 부스트 엔드-헌터즈 타겟팅이 마스터 기준 공격 발생 횟수가 5회에서 7회로 증가되고 데미지가 1500%에서 1070%로 감소됩니다. 사용 중 맵을 이동할 경우 가끔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 MP가 공격 발생 횟수에 비례해 소모되는 현상, 다른 캐릭터에게 폴암 이펙트 위치가 다르게 보이는 현상, 최대 HP가 가장 높은 적을 우선 공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메르세데스
■ 메르세데스가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맵에서 롤링 문썰트를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르세데스가 발광체 군집이 있는 맵에서 리프 토네이도 사용 시 가끔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르세데스가 실피디아 사용 중 매달린 후 더블 점프할 때 가끔 반대 반향으로 점프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팬텀
■ 팬텀이 리턴 오브 팬텀 사용 후 돌아갈 때 일부 맵에서는 사망 시 돌아가는 마을이 아닌 다른 곳으로 이동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팬텀이 마크 오브 팬텀으로 표적이 된 적이 있어도 괴도의 증표가 모이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은월
■ 은월이 정령결속 극대화를 매달려서 사용할 수 없게 되고 맵에 다른 은월의 정령결속 극대화로 소환된 수호정령이 있을 경우 수호정령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은월의 정령의 화신에 현행 로직과 동일하게 키다운 동안 유지된다는 설명이 추가됩니다.
루미너스
■ 루미너스가 리버레이션 오브 지속시간이 종료되기 전 공격 발동 횟수를 모두 소모하여 종료되었을 때 남은 지속시간 동안 리버레이션 오브의 패시브 효과가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데몬 슬레이어
■ 데몬 슬레이어가 메타모포시스 사용 직후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했을 때 반사로 인한 피해는 받지 않지만 피해 수치는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배틀메이지
■ 배틀메이지의 블랙매직 알터, 그림리퍼, 어비셜 라이트닝에 어둠 속성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메카닉
■ 메카닉이 호밍 미사일을 스킬 매크로에 지정할 수 없게 되고 설정된 스킬 매크로가 초기화 됩니다.
카데나
■ 카데나가 체인아츠:테이크다운 사용 후 일정 시간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엔젤릭버스터
■ 엔젤릭버스터의 소울 시커가 현행 로직과 동일하게 재생성 횟수 제한이 최대 공격 횟수 제한으로 설명이 수정됩니다.
■ 엔젤릭버스터의 에너지 버스터가 25레벨 기준 공격 횟수가 12회에서 15회로 증가되고 데미지가 1100%에서 900%로 감소됩니다.
제로
■ 제로의 타임 디스토션 기능 중 적이 받는 데미지 증가 기능이 가끔 적용되지 않는 현상, 적에게 걸린 슬로우 효과를 해제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아델
■ 아델의 레조넌스로 증가하는 최종 데미지가 현행 로직과 동일하게 합적용으로 설명이 수정됩니다.
■ 아델의 다이크에 현행 로직과 동일하게 트레드 사용 중에는 사용할 수 없다는 설명이 추가됩니다.
■ 아델의 다이크-퍼시스트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델의 마커 공격 횟수가 3회에서 6회로 증가되고 데미지가 1000%에서 500%로 감소됩니다.
■ 아델이 사용하는 인피니트의 일부 이미지에 이펙트 투명도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일리움
■ 일리움의 그람홀더가 25레벨 기준 공격 횟수가 6회에서 12회로 증가되고 데미지가 2000%에서 1000%로 감소됩니다.
아크
■ 아크의 황홀한 구속이 종료될 때 다른 캐릭터에게는 종료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크의 끝없는 고통이 마무리 일격 전에도 HP를 회복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호영
■ 호영이 근두운과 여의선 : 인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호영의 환영분신부가 마스터 기준 공격 횟수가 2회에서 4회로 증가되고 데미지가 120%에서 60%로 감소됩니다.
■ 호영의 선기 : 극대 분신난무의 환영분신부 데미지 증가량이 25레벨 기준 800%p에서 400%p로 감소되고 자쿰 혹은 우르스를 공격했을 때 가끔 이미지가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호영이 선기 : 강림 괴력난신 중 신들의 일격 발동 후 경험치 쿠폰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