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E]레타워즈에 대하여, 왜 레타워즈에 투자를 해야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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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들이 작성한 비전을 통해 레타워즈에 대하여, 그리고 왜 레타워즈에 투자를 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동기와 비전
P2E 게임 시장은 급속한 성장을 이루었고, 지금 이 순간에도 수많은 게임과 문제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P2E 게임의 구조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P2E 시장의 한계와 문제점 인식
플레이 투 적립.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보상이 실제 수익으로 연결되는 이 시스템은 블록체인과 NFT의 성장과 Axie Infinity의 성공으로 인해 게임의 수익 모델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했습니다. 드디어 개발자와 투자자들이 이 시장에 진출하여 P2E 게임을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시장에는 셀 수 없이 많은 P2E 게임이 있습니다.
우리는 각자의 위치에서 P2E 게임을 플레이하고 조사했습니다. 때로는 이익을 보았고 때로는 졌습니다. 그 과정에서 우리가 목격한 것은 수많은 P2E 게임이 기본적인 장애로 인해 헛되이 사라졌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세 가지 의제를 이슈로 정의했습니다.
1. 과도한 마케팅 남용
일부 게임은 신규 사용자를 유치하기 위해 무료 사용자에게 놀라운 혜택을 제공했습니다. DAU는 일시적으로 크게 올랐지만 이 '자유 소득'의 대가는 끔찍한 인플레이션이었다. 게임에서 얻은 이익을 재판매하는 사람들보다 즉시 수익을 시장에 파는 사람들의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시장에 많은 경쟁자들이 등장하면서 광고 비용 증가의 부정적인 영향을 목격했습니다. 일부 게임은 출시 전 광고와 프로모션에 수십만 달러를 지출하여 사용자의 관심을 끄는 데 성공했지만 이는 심각한 인플레이션을 초래하기도 했습니다. 출시 전 과도한 에어드랍으로 인해 DEX 거래 첫날부터 덤핑이 발생하여 토큰 가격이 하락했으며 개발팀은 마케팅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마케팅 풀에 할당된 토큰의 더 많은 비율을 사용해야 했습니다. 이처럼 시장에 더 많은 토큰이 유통되면서 가격이 더 하락하는 악순환이 이어졌습니다. 과도한 PR 비용도 보유자에게 피해를 입혔다. 가장 심각한 문제는 실제 제품이 출시될 때까지 시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아무도 모른다는 점,
2. 게임 구조에 따른 토큰노믹스의 한계
Play-to-earn 게임의 수명 주기가 짧다는 인식은 이미 널리 퍼져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은 장학금 광부, 전형적인 체리 피커, 조직화된 광부 그룹을 이러한 패러다임의 원인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이 패러다임의 배후를 살펴보면 토큰노믹스와 게임 구조가 더 중요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미 다른 목적으로 개발된 게임 자원에 컨트랙트 및 토큰 노믹스를 추가하는 경우 : 디자인 단계에서 토큰 생태계를 고려하지 않는 게임은 근본적으로 인플레이션에 취약하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Pay-to-Win 또는 다른 시장을 위해 개발된 게임 자원은 반복적인 성장과 보상을 제공하는 구조로 구축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게임 구조에는 지금까지 고려되지 않은 게이머 유형에 대한 취약점이 있습니다. 그 유형은 더 이상 성장하지 않고 이익만을 추구하는 게이머를 의미합니다. 이 유형은 Play-to-Earn 모델의 성장과 함께 폭발적으로 증가했으며 거대한 시장을 달성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오늘날 얼마나 많은 P2E 비즈니스 모델과 토큰노믹스가 인플레이션을 유발하는지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3. 생태계 보상 구조로 인한 인플레이션
일반적으로 게임 내 화폐를 대체하기 위해 발행되는 기존 Cryptogame 생태계의 토큰은 가치보다는 보상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사용자의 토큰 획득은 생태계 주기에 참여하기 보다는 결과, 보상을 의미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토큰은 사용자로부터 명확한 유지 동기를 유도하기 어려웠고 결과 지향적인 Play-to-Earn 사용자를 '즉시 판매'하여 인플레이션을 초래했습니다.
인플레이션 위험을 피하기 위해 게임 내에서 거버넌스 토큰을 분리하는 Axie Infinity(AXS/SLP) 패러다임이 등장했지만 기존의 다른 토큰과 완전히 다른 접근 방식으로 새로운 이중 토큰 시스템을 설계했습니다. RETA는 두 토큰이 밀접하게 상호 작용하여 시너지를 창출하는 생태계를 만들어 듀얼 토큰의 모든 요소가 고유한 가치를 갖도록 했습니다.
많은 연구와 분석 끝에 우리는 전통적인 게임 레벨 디자인 방법이 이 새로운 게임 생태계를 완전히 유지할 수 없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는 모든 플레이어의 행동을 거대한 암호화폐 생태계의 순환적 과정의 일부로 만들기 위해 모든 오래된 패러다임을 버리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패러다임과 암호화폐 환경에 적합한 Play-to-Earn 생태계를 구현하기 위해 지금까지 없었던 완전히 새로운 게임을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만드는 것이 우리의 과제이며 Reta Wars가 첫 번째 답이 될 것입니다.
우리의 목적과 사명
개발자, 재단, 사용자가 하나의 강력한 소유자 커뮤니티로 성장한 기존 코인 시장과 달리 아직 초기 단계인 P2E 게임 시장은 아직 기업-고객 관계를 버리지 않았습니다. 기존 P2E 시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의 근원을 분석했습니다.
우리는 개발자와 플레이어의 관계를 시작하지만, 그것은 회사와 고객의 관계와 같지 않습니다. 고객에게 상품을 판매(NFT)하는 기존의 기업 관습을 깨고 플레이어와 함께 RETA의 가치를 높이는 방향으로 게임을 개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우리는 RETA 생태계의 성장과 순환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나아가 공동의 이익을 도모하는 홀더 커뮤니티를 구축할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제안하는 P2E 게임 생태계의 올바른 방향입니다.
RETA 생태계의 첫 번째 게임인 'Reta Wars'를 준비하면서 이 생태계가 더욱 확장될 수 있는 기반을 충실히 묘사하고자 합니다. 나중에 출시할 두 번째 및 세 번째 게임도 기존 생태계를 공유하고 RETA 보유자 커뮤니티를 위해 작동하는 방식으로 확장될 것입니다.우리는 이 생태계를뒤집다.
우리는 플레이어를 고객으로 대하는 전통적인 게임 산업 관습에서 탈피하고, RETA 커뮤니티 및 생태계의 구성원 중 하나가 되어 홀더 커뮤니티와 함께 성장하는 기술적 구현 방법을 가진 개발자 그룹입니다.
우리는 RETA 보유자의 이익을 대변합니다. 우리가 구현할 게임과 시스템은 항상 RETA 커뮤니티의 보호와 확장을 우선시합니다.
보면 볼수록 정말 대단하다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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